[대한민국 0.1%] 수석 합격생 수기 - 베리타스알파

[대한민국 0.1%] 수석 합격생 수기

By 베리타스알파

  • Release Date: 2011-12-01
  • Genre: Education

Description

대한민국 상위 0.1% '공부의 신'들이 말하는 '나는 이렇게 합격했다'
국내 대학은 물론, 아이비리그 등 유명 해외 대학 진학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론 제시

대한민국 상위 0.1%의 성적으로 대학 입시에 성공한 학생들의 학습법을 알아보는 <대한민국 0.1%> 시리즈 69권 중 '수석 합격생 수기' 편이다. 해당 시리즈는 말 그대로 상위 0.1%의 학생들만 진학할 수 있는 서울대 의대, 서울대 경제학과, 미국 아이비리그 및 주요 대학 수석 합격생들을 <베리타스 알파>의 교육 전문 기자가 직접 인터뷰한 내용으로 채워져 있다. <대한민국 0.1%>는 지난 2008년 9월부터 교육 전문 신문 <베리타스 알파>에 연재되고 있는 코너 이름이기도 하다. 

대학 입시를 준비하고 있는 고등학생들에게는 진학 성공을 위한 지침서 역할을, 아직 준비할 시간이 남아있는 중학생들에게는 선배들의 검증된 학습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와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수석 합격생 수기' 편은 날로 인기가 치솟고 있는 경찰대와 서울교대, 경인교대를 비롯 서울시립대와 공군사관학교에 수석으로 합격한 학생 7명이 밝히는 학습법과 추천 교재, 면접 후기 등이 수록되어 있다. 특히, 인터넷이나 신문/잡지 등에서 찾을 수 있는 일반적인 이야기가 아닌 실제 합격생들의 구체적인 이야기들은 대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