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0.1%] 서울대 의대 합격 수기 - 베리타스알파

[대한민국 0.1%] 서울대 의대 합격 수기

By 베리타스알파

  • Release Date: 2011-12-01
  • Genre: Education

Description

대한민국 상위 0.1% '공부의 신'들이 말하는 '나는 이렇게 합격했다'
국내 대학은 물론, 아이비리그 등 유명 해외 대학 진학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론 제시

대한민국 상위 0.1%의 성적으로 대학 입시에 성공한 학생들의 학습법을 알아보는 <대한민국 0.1%> 시리즈 69권 중 '서울대 의대 합격 수기' 편이다. 해당 시리즈는 말 그대로 상위 0.1%의 학생들만 진학할 수 있는 서울대 의대, 서울대 경제학과, 미국 아이비리그 및 주요 대학 수석 합격생들을 <베리타스 알파>의 교육 전문 기자가 직접 인터뷰한 내용으로 채워져 있다. <대한민국 0.1%>는 지난 2008년 9월부터 교육 전문 신문 <베리타스 알파>에 연재되고 있는 코너 이름이기도 하다. 

대학 입시를 준비하고 있는 고등학생들에게는 진학 성공을 위한 지침서 역할을, 아직 준비할 시간이 남아있는 중학생들에게는 선배들의 검증된 학습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와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서울대 의대 합격 수기' 편은 국내 최고의 의대인 서울대 의대에 합격한 학생 8명이 밝히는 학습법과 추천 교재, 면접 후기 등이 수록되어 있다. 특히, 인터넷이나 신문/잡지 등에서 찾을 수 있는 일반적인 이야기가 아닌 실제 합격생들의 구체적인 이야기들은 서울대 의대 진학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다.